발칙한 QT
분노는 타인 뿐 아니라 나를 죽이는 거짓 정의다[렘51:54-64] 본문
부제) 남을 아프게 하는 자 곧 그보다 더한 아픔을 보리라
분노는 나와 타인을 파멸시키는 거짓 정의감일 뿐이다
함부로 노 할 때는
악한 영들의 유혹에 마비되어서
혹은 어쩌면
거짓 정의감으로 속아 몰랐겠지만
그보다 더한 고통이
그대로 물려져 내려오게 될 것임이
당연한 결론이다
그리고 그때가 되어서야
땅을 치고 후회하고 몸부림치게 된들
난 몰랐다 소리내어 절규한들
그 무슨 소용이 있을까
하나님께서
이미 말씀으로
징조로
일상에서 깨달음으로
얼마나 많은 경고를 하셔 오셨던가
돌이키자
회개하자
정신차리자
경외하며 두려워하자
회개하자
그리하여 허락받아진
영혼의 부활을 통해
마침내의 이땅의 심령천국을 살다가
주님 뵈올 그 자리
백보좌 심판대에서
웃으시며 마주하실
주님의 얼굴을 기대해보자
54 바벨론으로부터 부르짖는 소리가 들리도다 갈대아 사람의 땅에 큰 파멸의 소리가 들리도다
'바벨론 들의 부르짖는 소리'
'파멸의 소리'
56 곧 멸망시키는 자가 바벨론에 이르렀음이라 그 용사들이 사로잡히고 그들의 활이 꺾이도다 여호와는 보복의 하나님이시니 반드시 보응하시리로다
'멸망'시키는 자로서의 그들이
'멸망' 당할 때의 그 부르짖음에는
어떠한 고통이 있을까?
과연 그들도 그러한 고난이 있을 지 '생각'이나 해보았을까?
역지사지.
남의 입장에서 서보지 못한 '정의'의 외침,
그러한 그들의 결말은 '훨씬 더 아플 '수 있다.
남의 입장에서 그게 얼마나 아플지 돌이 켜보자..
60 예레미야가 바벨론에 닥칠 모든 재난 곧 바벨론에 대하여 기록한 이 모든 말씀을 한 책에 기록하고
63 너는 이 책 읽기를 다한 후에 책에 돌을 매어 유브라데 강 속에 던지며
문제는 이런 두려운 이야기를
'포로'로 끌려오는 당시의 '이스라엘 백성'..
예레미야를 통해 적혀진 '스라야'의 책에서
벌써 예언이 되어 있었고
그들의 귀에 선포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귀'를 기울이지 않았을 것임..
전혀 가슴에 들어오지 않았을 그 잔인한 당당함에 대하여
'유브라데 강'에 버려버리신다는 표현에서
잘 읽을 수 있다 .
그렇다 .
어쩌면 '세상 누구도 '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못했다고
변명하지 못할 것임에 대하여
상징적으로 표현하시기 위한
실제적 사실을 드러내 보이심이 아니실까 .. ?
나.
..........
..........
..........
그들의 미련함에 대하여
적나라하게 '야단'치고 싶다.
내게 자주도 정의감을 보이며 부르르하던 ㅠ.ㅠ
김XX의 카톡에
'가르치려 하였는데.. .오해..'라는 글이
그 프로필에 쓰여 있었음을 아내가 보고
'변명'처럼 보였다고 한 적 있다.
그렇다.
누가 누구를 가르치는가?
정말
그니가 자격이 있는가?
난..
타인에게 자격이 있던가?
그들은 또 나를 보고 어떠한.. ㅠ.ㅠ
거기에는 '전혀 ' 자신은 가르치기만 해도 될
위대한 존재로 규정하고
타인은 함부로 해도 되는 '정의'로운 자의
잔인한 쾌감이 있지 않은가?
나.. .
......
.......
....... ㅠ.ㅠ;;;
..........
내 주변 모두에게
얼마나 아팠을 까는..
정말 단 한톨도 생각 못하고
그 '정의 감'에 사로잡혀
함부로 소리 소리 발하는 그 순간..
나는 '높은 경지'에서 가르쳐서 데리고 가는 자로서의
당당한 '거짓 쾌감'에 사로잡힌 것은 아니던가?
'바벨론'.
타인을 궤멸시키며 세상을 온통 자신의 손에 넣으려고
기세등등할 때 그 안에는 어떠한 마음이 있었을까?
저들의 아픔은 단 하나도 헤아리지 못하고
오직 '일제'가 그랬듯
'공산당'이 그렇듯
'남들을 해방시켜 자신의 천국'으로 끌어들이는
'가르침의 쾌감'에 만 빠져서
마음대로 타인을 휘젓는 거 아니던가?
하나님의 뜻,
자연의 원리에 반하는 것은
당연히 절제하고 거부하고 돌이키는 것은 맞지만
그들을 교화시키고 가르치고 질타하라고는 하지 않으셨다 .
성경에..............
바벨론.
언제 그들이 똑같이 당할 것을 상상이나 했던가?
지금의 현재가 평생, 영원히 갈거라고 착각했겠지..
이제 나도.. xx도 .. 늙어가는 자들 ㅠ.ㅠ...이다.
이제 그만 멈추어야 한다.
타인을 아프게 하는 것...
지금은 '내 변명'으로 내 아팠었음을 빌미로
거짓 '정의감'으로 함부로 하고 있지만
언젠가 주님 앞에 설 때
'너.............그럴 줄 알았다" 하시면 어찌 할 건가?
내... 그럴줄 몰랐어요.. 라는 변명에
그때 내가 '영적 스라야'통해 그 아픔을 통해 받을
네 결국에 대하여 말씀하여 읽어주지 않았던가?... 하시면
난.. 내눈에 없다고..
내 머리에 기억이 없다고
스라야의 적혀진 말씀 ..
그리고는 드디어 숨기워진 그 말씀을
아니라 부정할 것인가?
사실이고 진실인 것을?................
주여.
용서하소서.
저... '잔인한 포악'에 대하여 돌이킵니다.
타인을 향해 그 아픔을 인식하지 않고
고치다는 빌미로
거짓 '정의감'으로
내 자신의 통쾌한 교만을 채우려는
이 무서운 죄를 들여다 봅니다.
평생을 그 말들에 의하여 아파하며 여기까지 오면서
타인에 대하여 전혀 의식을 하지 못하고
동일한 아픔의 소리들로 외치려 하고 있습니다.
주여.
비단 xx .. 00... dd... %$#..에 대하여 뿐이 아닙니다.
내 안에서 뿐 아니라
주변의 잘못을 조금도 견디지 못하고 그리 함부로
혀의 칼을 휘두르려 합니다.
주여
그러면서도 단 한톨도 그들에 대하여 아픔을 인지하지 못하고
그렇게 발하는 말의 칼들이 그들에게 얼마나 상처를 줄지
전혀 생각지도 안하고
오직 '잔인한 내 쾌감'을 증폭시키고 증폭시키며 살아왔습니다.
주여.
분명코 하나님의 말씀이 있으심을 아오나
강속에 던져지셨기에
주께서 침묵하고 아무 말씀 없으시며
또 기다리고 기다리시며 지내오게 하신
지난 시간을
저를 용인하고 쓰신다는 착각으로
그 포악을 되풀이 해온 시간들이 맞습니다.
주여.
제 안에 '포악의 귀신'들..
사단이 부여잡고 흔드는 '상처'를 빌미로 하는
이 잔인함이 있습니다.
그냥두지 말아주소서.
저 .. 회개하고 회개하고 또 회개하나이다.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 보혈 앞에
타인에게 함부로 휘두루던 잔인한 말의 칼을
다 내려 놓고 씻김 받기를 원합니다 .
제 안에서 수십년동안
제 칼을 휘두르게 하던
사단을 쫓아내주소서.
그들의 소리를 아예 듣지 못하도록 하소서.
성령님 도우소서.
저 혼자 되지 않사오니
기도하면 들어주시오시던 지난 날 처럼
또 그리 명정하게 하소서.
온유하고 겸손하게 하소서.
타인을 이해하고 그들의 입장에서 역지 사지 하게 하소서
제.. 자격이 없음을 인식하게 하시어
타인에게 함부로 말의 칼을 휘두르지 못하게 하시며
그럴 때.. 주님 앞에서 동일한 아픔,
더큰 고통을 맛볼 수 있을 것을 염두에 두게 하소서.
주여.
타인을 긍휼하게 보는 시선을 주소서.
그러함이 제 아픔을 긍휼히 감싸는 역할을 한다는 것도 기억하게 하소서.
주님의 심판의 날..
주님 앞에서는 백보좌 심판의 날..
고통의 징계를 받지 않도록
좀더 감해주소서.
이전죄는 다 주님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앞에 내려 놓습니다.
다시 부활하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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