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QT

[스크랩] 질문은 걸작을 낳는다 본문

좋은 마음

[스크랩] 질문은 걸작을 낳는다

주하인 2009. 2. 27. 09:41

질문은 걸작을 낳는다

 

나는 어디서 태어 났는가?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가끔씩 이런 질문들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그리고 거기에 대한답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보십시오

 

이 이야기는 갈매기의꿈의 작가인 리처드 바크가 한 말이다

리처드 바크는 청소년 시절부터 취미로 비행을 하면서 느꼈던

내적인 질문들을 엮어 갈매기의꿈을 집필했다

이 책은 단어 수가 총 1만개를 넘지 않고

갈매기가 하는을 나는 사진이 대부분이다

책에 등장하는 주인공 갈매기"조나단 리빙스턴"은

다른 갈매기들과 달리 먹이를 찾는 일에는 관심이없고

먹이 그 이상을 위해

높이 높이 날아오른다

 

일상적인 삶에 익숙해져

꿈을 잊거나

포기하고 살던 사람들은

갈매기를 통해 많은 감동을 받았다

 

출판 이듬해에 영화로도 만들어질 정도로 여운이 긴 명작이다

하지만 1972년에 갈매기의꿈을 출간하기까지 

그의 원고는 여러 출판사에서 거절 당했다

리처드 바크가 원고를 완성한것이 1970년이었으니

빛을 보기까지

2년이라는 시간이 걸린 셈이다

하지만 갈매기의꿈은 출간한 지 1년만에 100만부가 넘게 팔려

그 당시 미국에서 가장 많은 판매 부수를 올린 

바람과함께 사라지다의 기록을 깰 정도로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갈매기의꿈은

리처드 바크처럼

사람들에게 내면을 향해 질문을 던지게 만들었다

결국

내면의 질문이 걸작을 낳은 것이다

 

질문은 우리가 지닌 무한한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열쇠다

                                                               _토니 로빈스

 

행복한동행 1월호중에서

출처 : 하늘생각 Heavenly Thought
글쓴이 : 하늘생각 원글보기
메모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