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QT

바울님처럼..(행18:1-18:11) 본문

신약 QT

바울님처럼..(행18:1-18:11)

주하인 2005. 7. 29. 20:13
바울처럼

 

 

 

 1. 바울의 행적을 통한 전도의 예

 

 고린도에 무작정 갔다.
아굴라를 만났다.     브리스길라와 아길라를 만나러 집에 갔다.


그 집에서 머물게 되었다.   일도 같이 하며..  다행이도 전직 텐트메이커라 바울은 잘 할 수 있었다.    희한한 주님의 엮으심이다.

 

일은 열심히 했다.   

그러나, 안식일 만큼은 모든 일을 멈추고  회당에 나가서 전도했다. 

 

그러다가 실라와 디모데가 왔다.

 전적으로 복음 전파에 헌신했다.

 

유대인들의 조직적인 훼방이 있다....

 

 이방인 전파로 급전하였다.
(세상은 넓고 할일은 많다... 좌절은 금물이다. )

 

 그곳이 바로 회당 옆 유스도의 집이었다.

 

그러자 희한하게도 회당장 그리스보 집이 전도가 되었다.

(주님의 행사는 과연 짐작하기가 어렵다. . )

 

이처럼 물 흐르는 대로 주님의 복음을 전파하는 바울도 인간인 지라

가슴한켠에 가끔 밀려오는 두려움과 갈등은 있었던 모양이다.

 시기 적절하게 주님은 당신의 자녀를 위로하신다.

 

 ”두려워하지 말며 잠잠하지 말고 말하라 (9)”

 

그러시면서 고린도에 전도할 영혼들이 많음을 알려주시고 격려하신다.

그후 일년 반 동안 바울은 흔들림 없이 말씀을 전할 수가 있었다.

일년 반 이후에는 주님의 가르치심으로 또 떠났을 것이다.

 


 2. 묵상

 

1) 바울의 정체성은 ’말씀 전파’였다.
 고린도에 무작정 갈 수 있었던 것도 전도 때문이고, 장래를 걱정 하지 않은

것도 이 사명감 때문이었다.

 

- 나는?
 바울과 나를 어찌 비교할 수가 있는가?
 어떻게 해야 일상에서 내가 바울과 같은 힘있는 삶을 맞을 수 있을까?
 전도를 하고 최선을 다한 열정적인 삶을 살면 주께서 바울처럼 역동적으로

인도하시겠지만 지금의 내 상태로는 가능한 일인가?
 그렇다면 난 포기해야만 하는가?
 
 일상에서 ’모든 걸 주님을 위하여’라는 의식을 가지고 사는 것 만으로도
 가능치 않은 얘긴가?

 

- 다행이도 시원한 답이 있네요.
(C. S. 루이스가 옥스퍼드에서 학생들에게 상기시킨바와 같이, 참으로 ‘평범한’ 활동 같은 것은 없다. 내가 이 책을 집필하는 데 쓰는 시간, 교회 식당에서 미소로 퍼주는 수프, 결혼의 끈을 이어주는 사랑의 증표들, 매일 장애아를 돌보고 몸이 불편한 부모를 봉양하는 일, 일터에서 정직하고 성실하게 끝마친 업무, 이 모든 행위들 역시 하나님께 거룩하게 드려 질 수 있는 예배다)

 

2) 주님은 하루 하루 믿고 나가면 사람을 통해 도와 주신다.


 아길라와 사귀게 되고 그 집에서 직장까지 얻게 되었고 이들을 크게 쓰신다

.


3) 전도는 기회될 때마다 합리적으로 한다.


 바울은 혼자일 때는 일도 하며 안식일만 전도하다가 실라 등이 오자 전적으

로 전도하였다.

 

4) 주님의 일하다가도 갈등은 있을 수 있다.


 바울도 두려워 하였다.
그러나 갈등 조차도 주님이 해결해 주셨다.

 

5) 눈이 주님에게 고정된 자에게는 삶은 힘이있다.


 바울은 육체적으로 힘은 들고 심적으로 가끔 어려움은 있었지만 아주 든든

하고 행복한 삶이 었을 것이다.
 전도하여 기쁘고, 고통받아 즐겁고 혼란스러울 때 하나님이 말씀으로 위로

하시니 두려움이 무엇이랴.. 항상 평강할 것이다.

 이것이 ’천국의 흔적’이다.
심령 천국이다.

 

6)  가진 달란트를  통해 주님의 일 하신다.

 ; tentmaker 의 전력을 들어서 고린도의 삶을 유지하는 방편으로 허락하시는 반면

 같은 직업을 가진 아길라 부리스길라와 영적 심적 교류의 장을 깊이 유지하도록

 인도하셨다.

 결과로  고린도 일년 반의 풍파 적은 삶과 부리스길라 등의 대 사역자를 탄생시킨

 초석이 되었다.

 

 


 3.  적용

 

1) 일상에서 어떤 것이 주님이 원하시는 것인가 늘 생각하자.
 주님은 당신을 잊지 않는 것 만으로도 기뻐하신다.


2) 전도하자.

 

3) 기뻐하자.

 

4) 좋은 사귐있도록 기도하자.
 나눔방의 사귐이 더 큰 결실로 번질 수 있기를 기도하자 .

 

5) 내 가진 달란트를 기뻐하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