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QT

[스크랩] 염려 기어를 기도 기어로 바꾸라 본문

좋은 마음

[스크랩] 염려 기어를 기도 기어로 바꾸라

주하인 2007. 10. 29. 15:05

“염려 기어를 기도 기어로 바꾸라”(9.7.2007)

  많은 사람이 걱정하며 산다.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요

 

한 날 괴로움은 그 날에 족하니라”(마 6:34) 우리에게는 일용할 양식이 있듯이, “일용한 능력”이 있다. 그

 

날 감당할 분량이 있다. 하나님은 하루하루 마주치는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에 충분한 은혜와 힘을 주신

 

다.  쓸데없이 그날의 분량을 넘는 것을 고민하며 살지 말라. 


  이런 이야기가 있다. 죽음의 사자가 어떤 마을에 들어가다가, 한 사람을 만났다.  오늘 이 마을에서

 

“100명의 목숨”을 가져가려 한다고 말했다. 그 사람은 마을에 가서 죽음의 사자가 100명의 생명을 가져간

 

다고 경고했다. 그런데 그날 실제로 1,000명이 죽었다. 그 다음날 죽음의 사자를 다시 만났다. 항의투로

 

말했다. “왜 100명이라더니, 1,000명이나 죽었냐?”  죽음의 사자가 말했다. “나는 100명을 데려갔는데, 걱

 

정이란 놈이 900명을 데려간 것이다.” 걱정으로 죽는 사람이 항상 더 많다.


  언제나 얼굴에 근심이 있는 사람이 있었다. 은사도 걱정이고, 특기도 걱정이고, 취미도 걱정인 사람이

 

었다. 그런데 어느 날 그의 얼굴이 밝아 보였다. 그래서 왜 그런가 물었다. “나 대신 걱정해 줄 사람을 고

 

용했기 때문이야.”라고 말했다. “어떻게?” “신문 광고를 냈지. 나 대신  걱정해 주면, 하루에 100만원을

 

주겠다.” “어떻게 하루에 100만원이란 큰 돈을 줄 수 있냐?” “그건 그 사람이 걱정할 문제야.”


  어떤 할머니는 40년동안 자기가 암으로 죽게 될까봐 걱정했다. 항상 암검사받고, 암에 걸리지 않으려고

 

탄 것도 안 먹었다. 그러다가 폐렴으로 죽었다! 걱정은 쓸데없는 일이다. 성경은 걱정 대신 기도하라고

 

말한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 4:6) ‘모든 일’이라고 말한다. ‘어떤 일’이 아니다. 크고, 작은 문제, 가정, 교회, 국가 문제, 육

 

체의 문제, 영적인 문제를 놓고 기도하라. 기어를 바꾸어야 한다. 염려의 기어를, 기도의 기어로 바꾸라.

 

운전할 때, 백기어 넣으면, 뒤로 간다. 드라이브 기어를 넣으면 앞으로 간다. 기어가 방향을 결정하는 것

 

이다. 문제가 생기는가? 무조건 기도 기어를 넣으라. 그러면 이길 수 있다.


  걱정이 밀어닥칠 때, 감사하라. 항상 감사가 넘치게 하라.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 사람의 신앙의 절정은 감사이다. 빈 공간을 다 감사로 채우라. 감사의 사람이 되라. 예수님도 미리 감

 

사하는 분이었다. “예수께서 떡을 가져 축사하신 후에 앉은 자들에게 나눠 주시고 고기도 그렇게 저희의

 

원대로 주시다”(요 6:11) 오병이어 기적은 미리 감사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채워주실 것을 미리 감사하

 

자. 한 사람의 미래는 원망이냐, 감사냐를 통해서 알 수 있다. 10명의 정탐군과 여호수아 갈렙을 보라. 원

 

망하면 죽는다. 감사하면, 가나안의 주인공이 된다.


  걱정 대신 기도와 감사로 채우면, 하나님이 마음을 지켜주신다.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

 

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7)  ‘지키시리라’는 군사용어이다.

 

요새를 지키듯이 지킨다는 뜻이다. 마음은 걱정이 일어나는 곳이다. 잘못된 감정, 잘못된 사고가 일어나

 

는 곳이다. 하나님은 그 생각을 지켜주신다. 안되는 사람은 항상 안되는 생각을 한다. 되는 사람은 되는

 

생각을 한다. 기도와 감사의 사람에게 하나님은 되는 생각을 심어 주신다. 그래서 되는 것이다. 마음에

 

문제가 있는가? 기도하고, 감사하라. 하나님이 되는 마음으로 바꾸어 주실 것이다.

출처 : ♡따뜻한 카리스마♡
글쓴이 : ♥따카♥ 원글보기
메모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