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QT
막달라 마리아 & 베다니 마리아( 돌맞던 창녀 마리아 ) 본문
----- chat GPT (Copilot)과 google Gemini의 대답
성경을 검색해도 이게 맞는 듯함
그동안 많은 오류들이 있어 왔음......... !
막달라 마리아와 베다니 마리아
막달라 마리아와 베다니 마리아는 종종 혼동되는 두 명의 여성입니다. 성경에 등장하는 여러 마리아들 중 두 사람이 가장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1. 막달라 마리아:
- 출신: 갈릴리 바다 서쪽 기슭에 있는 막달라라는 도시 출신
- 주요 사건:
- 예수님의 7개의 귀신을 쫓아낸 여성 (마가복음 16:9)
- 예수님의 십자가형 후 무덤에 간 여성 (마태복음 28:1)
- 부활하신 예수님을 처음 만난 사람 (요한복음 20:11-18)
2. 베다니 마리아:
- 출신: 예루살렘 동쪽에 있는 베다니라는 마을 출신
- 가족: 나사로와 마르다의 누이
- 주요 사건:
- 예수님의 발에 향유를 부어 기름 붓는 예식을 거행 (마태복음 26:6-13, 요한복음 12:1-8)
- 예수님의 부활 후 예수님께 나타난 여성들 중 하나 (마가복음 16:1)
혼동의 원인:
- 두 명 모두 예수님의 중요한 제자였으며, 성경에서 비슷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 초기 기독교 전통에서 두 사람을 동일한 인물로 여겼습니다.
구분:
- 요한복음 11장과 12장에서 두 명의 마리아가 명확하게 구분됩니다.
- 막달라 마리아는 예수님의 십자가형과 부활에 대한 이야기에 더 많이 등장합니다.
- 베다니 마리아는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섬기는 데 더 집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결론:
막달라 마리아와 베다니 마리아는 성경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두 명의 여성입니다.
II. 돌 맞던 창녀 마리아는 막달라 마리아로 잘못 알려져 있지만, 사실 베다니 마리아입니다.
( 마르다와 나사로의 가족 ...)
혼동의 원인:
- 성경 기록의 모호함: 누가복음 7장 36-50절에 등장하는 "죄 많은 여인"과 요한복음 12장 1-8절에 등장하는 "마리아가 예수님의 발에 향유를 부은 것"을 동일한 사건으로 해석하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 교황 그레고리오 1세의 해석: 591년 교황 그레고리오 1세는 누가복음 7장의 "죄 많은 여인"을 막달라 마리아와 동일시했습니다. 이 해석은 오랫동안 기독교 전통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
- 두 마리아는 서로 다른 인물: 최근 성경 학자들은 두 마리아가 서로 다른 인물임을 밝혀냈습니다.
- 막달라 마리아: 예수님의 부활을 처음 목격하고 다른 제자들에게 알린 인물입니다.
- 베다니 마리아: 예수님의 발에 향유를 부은 인물이며, 나사로와 마르다의 누이입니다.
- 돌 맞던 "죄 많은 여인": 누가복음 7장 36-50절에 등장하는 "죄 많은 여인"은 베다니 마리아를 지칭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 석양: 돌을 던지려는 군중들에게 "너희 중에 죄 없는 자가 먼저 돌을 던지라"고 말씀하신 예수님의 말씀은 베다니 마리아가 죄인이라는 것을 명확히 드러내지 않습니다.
- 문맥: 누가복음 7장은 바리새인 시몬의 집에서 일어난 일을 기록합니다. 시몬은 예수님을 비판하며 "이 여자가 죄 많은 여인인 줄 알았더라면..."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시몬이 베다니 마리아를 죄인으로 알고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결론:
- 막달라 마리아는 창녀가 아닙니다.
- 돌 맞던 "죄 많은 여인"은 베다니 마리아를 지칭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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